꿀~정보

2020년 3월부터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대책과 함께 민식이법이 실행됩니다. 운전자가 30km 이하 속도로 스쿨존을 지나가고 있을 때 사고가 나더라도 운전자에게 과실을 묻는 법입니다. 요즘 사회적 이슈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네비게이션 회사들은 스쿨존 우회 회피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SKT와 T맵은 아직은 우회 기능이 없으며, 다음 업데이트 때 우회 기능 제공될 예정입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을 회피하는 경로를 설정하여 스쿨존 진입 시에 더욱 주의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틀란 내비게이션 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틀란 앱에서 스쿨존 우회 설정하는 방법

1. 위치 ON을 하고, 네비게이션에 들어갑니다. 오른쪽 상단에 전체 메뉴바를 누릅니다.

 

2. 환결설정탭에 들어갑니다. 그다음 '스쿨존 설정'에 들어가서 '스물존 경고 안내''스쿨존 회피 경로 탐색'을 둘다 선택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놓으면 불가피하게 스쿨존을 지나쳐야 하는 경우에는 진입 전부터 경고 알림 소리가 크게 나옵니다. 운전자 입장에서는 어린이보호구역에 들어가기 전부터 긴장을 하게 되어 주의를 더 꼼꼼하게 살피게 됩니다.

3. 또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더욱 편리하게 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환경설정 - 차량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본인의 차종을 선택하고 유종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휘발유, 경우, LPG, 고급휘발유)

 

 

4. 본인에게 편한 지도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전운전 음성안내 항목에서 평소 본인이 실수를 많이 하는 실수나 구간 등을 음성으로 안내받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자동차 아이콘에서 본인의 자동차 또는 로망의 자동차를 선택하는 작은 기쁨도 누릴 수 있습니다. 

경로선 색상을 설정하여 내비게이션에도 자신만의 디자인을 넣을 수도 있는 점도 만족도를 올려줍니다. 

 

이외에도 더 많고 다양한 설정 기능들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클릭하면서 보시면 본인에게 최적화된 네비게이션앱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기능도 좋지만 디자인 측면에서 재미를 느껴 이 앱을 잘 사용합니다. 

요즘 민식이법으로 인해 아틀란 앱이 더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스쿨존을 우회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을 찾고 있었다면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꿀~정보] - 피할 수 없는 민식이법 시행 [스쿨존 법규개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