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정보

장 건강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유산균 제품인 프로바이오틱스vs프리바이오틱스vs신바이오틱스vs포스트바이오틱스를 비교해보고 섭취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산균들이 너무 다양해서 헷갈리시죠. 정확히 알고 섭취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우리의 장 건강을 관리합시다. 각 유산균에 대한 중요 포인트와 포스트바이오틱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가장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유산균입니다. 장 내 환경에 유익균을 보충해주어 장 점막에 정착하여 유해균으로부터 우리의 장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유산균입니다. 장 환경을 균형 있게 조절해주어 장 건강과 면역질환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 환자, 크론병 환자, 면역억제제 복용자는 이 유산균의 섭취로 인해 패혈증이나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섭취 시 사전에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식이섬유 즉 장내 유산균의 먹이 역할을 합니다. 많은 방송에서 유익균의 먹이가 장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나왔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약이 아니더라도 음식으로도 충분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바나나, 콩, 양파, 사과, 옥수수, 마, 70% 이상 다크초콜릿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유산균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가스가 차거나 구토, 설사를 야기할 수 있으니 적정량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바이오틱스란?

프로바이오틱스이 유산균 + 프리바이오틱스의 먹이 유산균을 혼합한 제품입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란?

장내 건강뿐만 아니라 면역질환과 다양한 신체에 기능을 관여해주는 유익균을 만들어내는 유산균 배양 건조물을 의미합니다. 즉 유산균을 만들어내는 유기산(박테이로신, 뷰틸레이트, 효소, 아미노산, 펩타이드 등)의 대사산물이 대표적입니다.

이 대사산물은 유해균을 직접 사멸하며 장 점막 면역을 활성화시켜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점막에 부착하여 유해균을 제거하는데 시간이 필요하지만,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장 점막 부착 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 많은 사람들이 가장 원초적인 대사산물을 바로 섭취하고자 포스트바이오틱스를 많이 찾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과

1. 아토피 피부염 개선

일동제약에서 모유수유를 한 아기로부터 분리한 장내 미생물에서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얻어서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를 개발을 했었습니다. 쥐 실험을 통해 가려움증 등 피부염이 감소하는 것을 확인 및 임상시험까지 마친 상태입니다.

 

2. 장 건강 개선으로 다이어트 효과

포스트바이오틱스의 주요 성분 중 '박테이로신'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유산균이 생성하는 항생제입니다. 박테이로신은 유해균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즉 장 건강을 개선시켜주어 변비를 개선시켜주고, 노폐물을 잘 배출해주어 다이어트 효과에도 좋습니다.

 

3. 간 기능 개선 및 피로 해소

음식으로 들어오는 독소로부터 지친 간을 보호해주어 간 기능 개선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녹십자] [단품]GC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 바이오틱스 (4g*30포*1박스), 상세 설명 참조, 상세 설명 참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