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정보

저는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성원 애드피아, 레드 프린팅 등 인쇄소를 자주 이용합니다. 급한 성격의 클라이언트분들에게 맞추려면 빠른 인쇄 작업 속도와 합리적인 가격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성원애드피아 셀프출고 시스템으로 일주일에 1~2번 방문하여 작업물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1분이면 수령이 끝나는 셀프출고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주문서 작성할때 배송방법에서 방문할 지점을 선택한다.

저는 충무로출고(방문)을 선택하여 주문하였습니다. 물론 방문일 때는 배송비는 무료입니다.

2. 마이페이지-최근주문내역에 진행상황을 확인한다.

진행상황 - 입고완료면 내가 주문할 때 선택한 방문지점에 맡긴 인쇄물이 도착했다는 뜻입니다. 배송료(수단)를 보시면 0원으로 표시되어있습니다. (저는 물건을 찾아간 상태라 출고완료라고 떠있습니다.)

진행상황 - 발송완료가 떠있는 건 주문할 때 택배비 2,300원을 내고 집으로 배송신청했고, 택배발송이 완료되었다는 뜻입니다. '입고완료'가 떴다면 바로 지점으로 달려갑니다. 이제 저의 인쇄물을 손안에 넣기까지 1분 남았습니다. 

3. 성원애드피아 충무로점 입구 및 1층 내부입니다.

4. 출고조회 기계에서 주문번호를 누릅니다.

5. 주문번호를 조회하면 작업물 상태가 나옵니다.

입고사실을 알고 오셨다면 굳이 조회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각 칸마다 가나다라마다사...로 구획이 나뉘어 있어서. 이름 또는 상호명 구획으로 바로 가셔서 찾으시면 됩니다.

6. 해당 구획으로 가셔서 본인의 작업물을 찾으시면 됩니다.

7. 입구쪽에 셀프출고 기계로 가서, 찾으신 작업물의 바코드를 '셀프출고'에 찍으시면 끝이 납니다.

 

8. 출고완료가 뜹니다. (제가 출고완료뜬 타이밍에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tip. 제가 이용하는 충무로점 기준으로 성수동에서 인쇄물들이 오전 11시쯤에 한번 / 오후 4시쯤 한번 들어옵니다.

시간체크 잘 하시고 방문하셔서 빠른작업완료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